티스토리 뷰

반응형

SK하이닉스가 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하루 앞두고 대규모 투자 공시를 하였습니다. 청주에 건설한 예정인 신규 팹인 M15에 D램 생산을 위해 약 5.3조라는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 밝혔습니다. 실적에 대한 자신감으로 해석할 수도 있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존 HBM 관련 종목들의 수혜가 점쳐집니다.

 

 

반도체 섹터 시황

전날 뉴욕증시에서 반도체 섹터의 반등에 힘입어 국내 증시도 4월 긴 조정을 끝내고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4월 초 이후 이스라엘과 이란 간의 갈등으로 인한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와 더불어 미국 경제지표가 금리 인하와 반하는 쪽으로 발표되면서 국내증시뿐만 아니라 뉴욕증시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지난주 TSMC와 ASML 등 글로벌 반도체 업체의 실적발표에서 부정적인 향후 가이던스 제시로 인한 AI반도체 거품론이 불거지며 엔비디아 등 반도체 섹터가 큰 폭으로 조정을 받았습니다. 

반도체 섹터의 큰 폭의 조정 이후 이틀 전 부터 엔비디아를 필두로 서서히 하락 폭을 만회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엔비디아가 3.65%, 마이크로슈퍼컴퓨터가 6.25%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특히 오늘 새벽에 있었던 텍사스인스트루먼트가 시장의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힘입어 국내증시도 드디어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시가총액 1등과 2등 종목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4.11% 상승한 78,600원에 마감하며 다시 한번 8만 원 돌파를 눈앞에 두었고 SK하이닉스는 5.15% 상승하며 179,800원으로 18만 원을 목전에 두게 되었습니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 기대 이상 실적 공개에 시간 외서 6%↑ (newspim.com)

 

텍사스인스트루먼트, 기대 이상 실적 공개에 시간 외서 6%↑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미국 아날로그 반도체 기업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기대 이상의 분기 실적을 공개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6% 넘게 뛰고 있다.23일(현지시가) 텍사스인스트루

newspim.com

 

SK하이닉스 투자 공시

장종료 이후 SK하이닉스는 청주신규팹에 5.3조를 투자한다고 공시하였습니다. 투자목적은 '선제적인 반도체 수요 대응을 위한 차세데 DRAM 생산능력 확장'으로 공시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가 독주하고 있는 HBM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 공시를 함으로써 반도체 섹터가 조정을 받으면서 고개를 내밀기 시작하였지만 AI 거품론을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공시와 더불아 내일 있을 SK하이닉스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HBM관련주들이 특히나 강한 모습이었습니다. HBM관련 대장주인 한미반도체는 8.52% 상승하며 최근 보여준 주주가치 재고 행보에 부합하는 주가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외 에스티아이, 피에스케이홀딩스, 피에스케이홀딩스 등 HBM관련주들이 5%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SK하이닉스 실적에 대한 수혜주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하루였습니다. 

 

SK하이닉스, 청주 신공장에 20조원 투자…AI 메모리 패권 선점한다 - 조선비즈 (chosun.com)

 

SK하이닉스, 청주 신공장에 20조원 투자…AI 메모리 패권 선점한다

SK하이닉스, 청주 신공장에 20조원 투자AI 메모리 패권 선점한다 청주 M15X, 차세대 D램 생산기지로 낙점2025년 본격 양산 HBM, DDR5 D램 등 차세대 메모리 사업 드라이브

biz.chosun.com

 

SK하이닉스 실적 전망

내일은 SK하이닉스의 실적 발표와 이어지는 컨퍼런스콜의 내용에 따라 국내증시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AI반도체에 대한 시장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의 실적이 나와주고 향후 희망적인 가이던스까지 제시가 된다면 오늘 강했던 반도체 섹터는 당분간은 계속해서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또한 SK하이닉스 실적 발표를 앞둔 당일 새벽 미국의 메그니피센트 7  종목들인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굴의 모회사 알파벳의 실적도 발표됩니다. AI시장의 성장에 대한 내용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빅테크 실적 역시 국내 증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국내 증시 시작전 발표될 미국 빅테크 기업의 실적과 가이던스가 긍정적이고 SK하이닉스 역시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거나 그 이상의 실적이 발표된다면 당분간 국내증시는 반도체 섹터를 중심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또한 본격적으로 시작된 24년 1분기 실적 시즌에 맞춰 호실적을 발표한 기업들 역시 반도체 섹터와 함께 시장의 강한 훈풍을 불어넣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해당 글의 내용은 당일 있었던 주식시장의 내용을 주관적인 견해를 더해 작성되었기에 내용이 부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 매도매수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하게 판단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