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도체 테스트소켓 업체 대장주인 리노공업이 주주소집공고를 통해 실적공시를 하였습니다. 기존 매출을 견인했던 모바일 시장과 온디바이스 AI 개화에 따른 신규 IT 디바이스의 R&D 수요 증가와 제품 믹스 다양화가 높은 이익률에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리노공업 주가전망

리노공업은 오늘 23년 3분기 실적을 매출액 580억원, 영업이익 302억 OPM +52.5%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반도체 테스트 소켓 업체입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2024년 3월 11일 기준 시가총액 8위 입니다. 코스닥에서 시가총액 순위 6위를 기록하고 있는 HPSP를 이어 반도체 관련주 2위에 자리해 있습니다. 반도체 소재주로서 그 동안 반도체 주가 상승을 견인한 장비업체에 대비 최근 주가 상승은 저조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실적발표로 지난 주 뉴욕증시의 엔비디아 쇼크로 조정세를 보이던 반도체 섹터의 투심 분위기을 바꾸었습니다. 반도체 테스트소켓 대장주인 리노공업이 장중 2차 VI까지 발동하였습니다. 이에 힘입어 동일 피어그룹에 속해 있는 ISC, 티에스이, 티에프이 등의 주가 반등하였습니다. 

리노공업은 반도체 텐스트 소켓 전문 업체로 반도체 제품이 다양해 질 수록 수혜를 받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AI시대가 개화되면서 새로운 AI디바이스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양한 형태의 AI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됩니다. 새로운 반도체의 수요 증가는 반도체 R&D 관련 매출 비중이 높은 리노공업이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소재나 장비에 비해 수작업 비율이 높은 것에 대한 장점으로 다양한 제품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 것이 리노공업의 장점입니다. 

 

리노공업-일봉차트
리노공업-일봉차트

 

테스트 소켓 관련주 주가전망

반도체 테스트 관련 장비 소재주들은 최근 반도체 상승장에서 주가 상승의 상대적으로 약했습니다. 테스트 관련주 중에서도 고영이나 오로스테크놀로지 등 장비 관련주는 HBM, 온 디바이스 AI 키워드와 연결되며 큰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테스토 소재 관련주들의 흐름은 비교적 잠잠하였습니다. 그 동안 하락흐름을 보이던 ISC가 어제 큰 상승을 하였고, 오늘 리노공업이 호실적 발표와 함께 크게 상상하였습니다. 반도체 섹터 내에서 순환매 장세가 지속된다면 테스트 관련주로도 흐름이 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AI가 탑재된 디바이스가 다양화 될 수록 테스트 소켓의 다양화에 대한 요구도 커질 것이기 때문에 테스트 소켓 관련주에 대한 전망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 해당 글의 내용은 당일 있었던 주식시장의 내용을 주관적인 견해를 더해 작성되었기에 내용이 부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 매도매수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하게 판단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