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분쟁이 단기간이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일 소비자물가지수 CPI의 영향을 받은 뉴욕증시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의 영향을 받아 또 한 번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대형 기술주의 하락으로 나스닥은 -1.23% , S&P500 -0.5% 하락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중동정세 불안에 따른 국제유가 급등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발생에도 잘 버텨왔던 국제유가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에 진입했다는 소식에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급격하게 높아졌습니다. 이 때문에 금리상승에 대한 우려가 재차 높아졌고 주말을 앞두고 국제정세의 불안함으로 위험자산보다는 안전자산으로 자금이 피난처를 찾아 옮겨가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런 현상은 금 선물 가격이 3.34% 급등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주 국내 시장 우려감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 발발 초기 단기간이 끝날 것이라는 예측과 당시 장기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중동지역의 분쟁으로 인한 국제유가의 상승, 거기에 따른 물가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연준의 금리 인상, 금리 인상에 따른 위험자산 회피와 이로 인한 주식시장의 침체. 이런 악순환이 반복될 것 같다는 우려감이 드는 주말입니다. 더군다나 금요일 장마감 후 발표된 코스닥 비중이 높은 에코프로 그룹주들의 어닝쇼크로 인해 다음주 국내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우려도 계속 가지게 됩니다.
반응형